아이콘 작성일 : 14-01-21 18:36
목록 글쓰기
기술이전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글쓴이 : TLO
아이콘 조회 : 4,393  
대상 기술 검색
기업은 연구소의 기술소개 자료(홈페이지 및 기타 발표자료)를 참조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선정한다.
 
기술이전 설명회 개최
"이전 대상 기술에 대하여 관련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술 및 계약조건에 대한 설명을 하여 기업에 기술이전을 받을 것인가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한다. "
 
기술이전신청서 접수
기업은 소정의 양식에 따라 기술이전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기술이전 기업 선정
"기술이전 신청기업에 대하여 일반적으로는 별도의 평가 절차를 거치지 않고 희망기업과 계약을 체결하지만,
 다수의 기술이전 희망 업체가 있을 경우, 또는 기술의 특성상 제한이 필요한 경우등에는 연구원의 기술이전 능력 등을 고려하여 기업을 선정하게 되는데, 이 경우에 기업의 기술능력과 재무능력을 평가한다.
기술능력은 기업이 제출한 자료를 근거로하여 기술을 연구개발한 부서에 평가하고, 재무능력은 기술이전팀에서 평가한다.
기술이전 기업선정은 기술능력과 재무능력을 합산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 대하여 실시권 허여범위, 계약기간, 기술료 등을 포함한 기술이전계약서를 첨부하여 송부한다."
 
계약 체결
기업은 연구소에서 보낸 계약조건에 대하여 동의하면, 지정된 계약일에 사업자등록증 사본, 인감증명서(및 사용인감계) 등 첨부서류를 지참하여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기술료 납부 및 기술이전 실시
"연구원과 기업간에 계약이 체결된 후에는 계약서에 의거하여 기술료 납부를 한 후 기술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기술교육및 제반자료를 제공한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